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0:03
연예

'여자 이관희=박해린'?…'역대급' 칭호 얻은 '솔로지옥4' 女메기 [엑's 이슈]

기사입력 2025.01.22 18:00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솔로지옥4' 박해린이 '역대급 메기'라는 호칭을 얻었다. 

22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솔로지옥4'는 4,800,000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 1월 13~19일), 2,31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솔로지옥' 역대 첫 주차 스코어 중 가장 높은 시청 시간으로 TOP 10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TOP 10 TV(비영어) 부문 6위에 등극한 것에 이어 한국을 비롯해 싱가폴, 타이완, 홍콩, 일본, 태국, 캐나다, 브라질 등 23개국 TOP 10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공개 2주 차에 불과하지만 역대 시리즈에 이어 많은 사랑을 받는 '솔로지옥4'는 출연자의 남다른 이력과 달라진 룰로 눈길을 모았다. 남자 메기는 3명 중 한 명만이 합류할 수 있는 것. 최종적으로 안종훈이 선택됐다. 



그러나 오히려 주목받은 것은 자연스럽게 합류한 여자 메기 박해린이었다. 박해린은 큰 키와 늘씬한 몸매, 이국적이고 시원시원한 이목구비로 남자 출연자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등장하자마자 "언니들"이라며 여자 출연진들에게 '선전포고'를 시전해 시청자들의 도파민을 책임지기도 했다.

지난 8일 개최된 제작발표회에서 김재원 PD는' 솔로지옥' 시리즈가 사랑받는 이유로 프리지아, 덱스, 이관희를 꼽으며 "이번 시즌이 지나면 이유가 4가지가 될 것"이라며 '여자 이관희'가 등장한다고 언질했다.

사람들은 지난 21일 공개된 5~6회에 등장한 여자 메기 박해린이 등장하자마자 그가 김 PD가 언급한 '여자 이관희'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이어지기도 했다.

박해린은 2000년생으로 세종대 연기전공이라고 밝혔다. 이후 누리꾼들은 박해린이 JTBC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출연해 최종 24위에 오른 인물이라는 것을 밝혀냈다. 그는 '믹스나인' 출연 이후 페이브걸즈(플레이엠걸즈)라는 걸그룹으로 데뷔할 뻔했으나 무산됐다. 



한편 역대 첫주차 최고 스코어 경신, 출연진 화제 등 '솔로지옥4'는 연일 경사를 이루고 있지만, 프로그램 외적 이슈에 또다시 출연진 리스크가 생길까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기도 하다.

이시안은 박해린과 마찬가지로 '프로듀스48', '아이돌학교' 등 여러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거쳐온 걸그룹 연습생 출신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소속사 리더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21일 이시안을 상대로 전속계약 위반 소송을 제기하며 "이시안이 '솔로지옥4' 촬영을 마친 직후인 8월 계약 중단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소속사 측은 "이시안이 주장하는 전속계약 관련 이의 제기는 근거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솔로지옥4' 출연이 이시안의 유의미한 성장 기회라 판단해 최선의 협상과 지원을 이어왔으나 일방적인 통보는 기만행위"라고 전했다. 

사진=넷플릭스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