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블레이드 & 소울' 12주년 업데이트가 눈길을 끈다.
19일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는 '블레이드 & 소울' 12주년 기념 'Want to Celebrate'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블레이드 & 소울'은 12주년을 맞아 '12주년 감사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직업‧외형‧종족 변경 이용권'과 '역대 주년 이벤트 의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2주년의 특별한 기록을 남긴 이용자에게는 특별 헌정 선물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엔씨(NC)는 신규 고대 던전 화전민 마을, 메가 소울 부스트 이벤트, 구리구리 도적단 대소탕 이벤트를 선보인다.
신규 고대 던전 '화전민 마을'은 귀생수를 마물로 만들려는 역천회의 계획을 막기 위한 막내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보스 몬스터 '벽뇌'를 공략하면 '무왕보패', '화신반지', '외공천', '강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소울 피에스타 미션을 통해 '메가 소울 부스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더 많은 이용자가 미션에 성공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하고 보상 수준도 강화했다. 메가 소울 부스트 완료 시, 이용자가 보유한 다른 캐릭터 두 개까지 추가 완료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구리구리 도적단 대소탕' 이벤트도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기아', '거대 금구리단'을 처치하면 '대지의 돌림판 이용권', '대지의 주화'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대지의 주화는 '비룡공상'을 통해 신규 의상 '브래시크'를 획득할 수 있는 '둔갑한 보물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혈호성 성장 스페셜 패스' 이벤트가 7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소울패스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완료하고, 획득한 점수에 따라 '성흔석 결정'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성흔석을 사용해 홍문성 전수에 필요한 정기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변환식도 함께 추가된다.
매일 미션을 달성해 성장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봉마 소울패스 시즌1'도 시작된다. 이용자는 소울패스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클리어하고 '홍문수', '수호수'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한편, 상세한 내용은 더 '블레이드 & 소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엔씨소프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