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9 04:12
연예

'슬전생', 어디까지 밀리나…"편성 시기 미정"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4.05.16 11:51 / 기사수정 2024.05.16 12:11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하반기로 편성을 변경했던 '슬전생'의 편성 시기가 안갯속이다.

tvN 측 관계자는 16일 엑스포츠뉴스에 새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슬전생') 편성과 관련해 "편성 시기 미정"이라고 밝혔다.

'슬전생'은 큰 사랑을 받았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의 스핀오프 드라마다. 상급종합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생활과 우정 이야기를 담으며 배우 고윤정, 신시아, 강유석, 한예지, 정준원 등이 출연한다.

앞서 '슬전생'은 상반기 방영 예정이었다. 지난 3월에는 첫 티저 영상까지 공개되며 5월 방송을 예고했었다. 그러나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정책에 반대, 파업에 들어가면서 전공의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에까지 그 여파가 미쳤다. 

결국 '슬전생' 측은 3월 21일,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하반기로 편성하게 됐다"며 하반기로 편성이 연기됐음을 알렸다. 하지만 의사 파업이 장기화되면서 재차 편성이 연기됐고, 편성 시기를 알 수 없게 됐다.

tvN 측은 또한 '감사합니다'가 현재 방송 중인 토일드라마 '졸업' 후속 작품이 될 것이라고도 알렸다.

'감사합니다'는 비리가 만연한 JU건설 감사실을 배경으로 냉혈한 감사팀장과 가슴 뜨거운 신입사원의 좌충우돌 콤비 플레이를 담은 오피스 수사활극으로 배우 신하균, 이정하, 진구, 조아람 등이 출연한다.

사진=tvN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