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9:17
연예

'파묘' 유해진 실제 모델 장례지도사 등장 …대통령 장례 맡은 사연 공개 (유퀴즈)

기사입력 2024.04.10 21:25 / 기사수정 2024.04.10 21:34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배우 유해진이 영화 '파묘'에서 연기한 고영근 역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장례지도사 유재철 씨가 등장했다.

10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우리들의 블루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장례지도사 유재철 씨가 게스트로 출연한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재석은 "역대 대통령들의 장례도 치르셨다고 한다. 어떻게 대통령 분들의 장례를 맡게 되신 거냐"라며 궁금해했고, 유재철 씨는 "잠자고 있는데 안사람이 깨우더라. 뉴스에 자막이 떴다는 거다. 최규하 대통령 서거. 제가 바로 일어나더니 세수만 하더니 가방 들고나갔다고 하더라. 서울대 병원으로 갔다. 그냥 갔다"라며 회상했다.



유재철 씨는 "제가 그때는 13년 차 정도 됐다. 그때쯤이면 대한민국의 큰 스님들 영결식이라든가 장례를 거의 다 했다. 막상 대통령이 서거하셨다니까 제가 할 일이 있겠더라"라며 밝혔다.

유재철 씨는 "제가 비서들한테 이야기를 하니까 비서들이 자기들도 정신이 없는데 대통령 장례는 27년 만에 돌아가셨는데 (과거에 일하던) 장의사도 없고 담당자도 다 바뀌었다. 제가 할 수 있다고 했더니"라며 설명했다.

사진 = tvN 방송 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