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12:18
게임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머지' 출시 일정 확정... 2월 일본-4월 글로벌 론칭

기사입력 2024.02.08 18:11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위메이드플레이가 '애니팡' IP(지식재산권) 활용 신작 '애니팡 머지'의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

8일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머지'의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 '애니팡 머지'는 사전예약 행사를 종료하는 2월 말 일본에 먼저 상륙하며, 이후 3월 말까지 한달 간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이후 4월 말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출시 일정 확정은 1월 출시한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매치’의 일본 내 캐주얼, 퍼즐 장르 마니아층 확보에 따른 것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측은 "캐주얼게임 장르의 틈새 시장을 공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머지(결합) 장르에 다양한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애니팡 머지’가 ‘어비스리움 매치’의 현지 호응을 확산하며 교차 마케팅과 입소문, 네트워크 효과 등 두 게임의 브랜딩 전반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고 분석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의 대표 IP를 활용한 첫 라이선스 게임이자, 자체 개발 위주의 게임사업을 전개했던 기존 전략에 외부 개발을 더한 첫 퍼블리싱 게임인 '애니팡 머지'에 대해 회사 측은 각별한 의미를 전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오재원 팀장은 “'애니팡' IP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자사와 '애니팡' IP 기반 신작 개발을 희망한 개발사와의 시너지를 선보일 작품이다”며 “IP 라이선스와 로열티 사업의 첫 작품인 이번 신작이 고부가가치 신사업을 통한 실적 개선에도 유의미한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