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9:25

"아름다운 인터넷, 선플로 만들어요"

기사입력 2011.06.15 17:53 / 기사수정 2011.06.15 17:54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악플(악성댓글)을 없애기 위해 청소년들이 나섰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선플달기국민운동본부이 인터넷 윤리의식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댓글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100일간 선플달기' 운동을 실시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올바른 인터넷 이용문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댓글문화를 개선하고자 이번'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100일간 선플달기' 운동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드림단 단원인 초중학생 3천 명이 주축이 되어 전개되는 이번 선플달기 운동은 오는 16일부터 9월 23일까지 100일간 한국인터넷드림단 홈페이지(http://idreamstar.kisa.or.kr)와 (사)선플달기국민운동본부 홈페이지(http://www.sunfull.or.kr/)에서 전개된다.

이번 운동은 청소년들이 인터넷을 통해 올바르게 소통하는 방법을 체험하게 되며, 기사나 블로그 등에 선플을 다는 활동과 더불어 지인에게 감사와 격려의 글을 쓰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플달기 운동에 동참하면 선플 20개당 1시간씩 봉사활동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또한 올해 9월 말에는 시상식을 개최하여 우수 선플자에게 선플장학금을 지급하는 등의 포상의 자리가 마련된다.

서종렬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은 "이번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100일간 선플달기' 운동을 통해 악성댓글로 상처받고 있는 사람들을 돌아보고, 인터넷 이용문화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57개 지역의 한국인터넷드림단 단원들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벌여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100일간 선플달기 운동 ⓒ KISA]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