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03:34
게임

㈜써니YNK, ㈜포이보스와 공동 사업 계약 체결

기사입력 2005.07.09 04:18 / 기사수정 2005.07.09 04:18

정대훈 기자
㈜써니YNK(대표 윤영석)는 종합 연예 엔터테인먼트 업체 ㈜포이보스(대표 임성근)와 게임 및 방송 콘텐츠(드라마)와 관련 부가사업 등의 공동 추진을 내용으로 한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는 향후 3년간 파워 액션대전게임 '이지파이터'(퍼블리셔 써니YNK, 개발사 이지노리)와 김정은, 정준호 주연의 드라마 '루루공주'(SBS TV 7월 27일 방영, 포이보스/김종학 프로덕션 공동 제작)의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고 상호 수익을 나누게 된다.
 
이번 양 사의 공동 사업 추진은 21세기 콘텐츠 사업의 동력인 게임과 한류 열풍의 첨병인 드라마 간에 수익 창출 및 분배를 본격화 시킨 최초의 새로운 사업 모델로서 콘텐츠 시장에서 비상한 주목을 받게 됐다.
 
포이보스 임성근 대표는 "양 사가 각각 주력하고 있는 드라마와 게임을 통한 공동 사업 추진은 콘텐츠 시장에서 일찍이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가가치와 시장성을 보여주는 성공적인 사업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써니YNK 윤영석 대표는 "이미 기획 단계부터 아시아권 드라마 수입사측이 입도선매를 요청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커다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등 포이보스와  협력을 통해 게임 사업의 리스크 관리나 마케팅 측면에서 기대가 높다"며 "양 사의 주력 사업 간에 유기적인 결합과 상호보완(OSMU)을 통해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내려한다"고 말했다.

 



정대훈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