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8 21:15
연예

김태희 측 "탈세로 수억 원 세금 추징? 불미스러운 일 없었다"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03.01 16:05 / 기사수정 2023.03.01 16:05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김태희가 수 억원에 달하는 세금을 추징받았다는 보도에 대해 해명했다.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는 1일 엑스포츠뉴스에 "지난 수년간 김태희 배우는 세금 문제에 관련해 성실하게 잘 챙겨왔고 세무당국의 법에 따라 세금을 성실히 납부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 상황은 김태희 배우 전 소속사(루아엔터테인먼트)와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클라이언트 쪽에서 지급해야 할 광고 모델료 입금이 다소 늦어졌다.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었던 전 소속사는 광고모델 계약이었기에 당연히 전 소속사로 모델료가 입금이 됐고 소속사 계약 만료 후 김태희 배우 개인에게 입금이 됐다"고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전 소속사 및 김태희 배우 본인도 매출에 대한 세금을 신고했고 성실히 납부했지만 전 소속사 법인이 아닌 배우 본인의 개인 매출로 보아야 한다는 서로간의 이견으로 인해 세금 관련된 추가적인 부분을 납입하였을 뿐"이라며 "이에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으며 다만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하여 성실히 납입 완료했다는 사실을 명확히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국세청이 최근 탈세 혐의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 이들을 상대로 비정기(특별)세무조사에 착수했고, 강도 높은 세무조사 끝에 수 억원에 달하는 세금을 추징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김태희는 tvN 새 드라마 '마당 있는 집' 출연을 확정했다. 상반기 방송 예정이다.



다음은 스토리제이컴퍼니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김태희 배우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입니다

김태희 배우의 세금과 관련된 사항을 바로잡고자 알려드립니다

지난 수년간 김태희 배우는 세금 문제에 관련해 성실하게 잘 챙겨왔고 세무당국의 법에 따라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였습니다

현 상황은 김태희 배우 전 소속사(루아엔터테인먼트)와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클라이언트 쪽에서 지급해야 할 광고 모델료 입금이 다소 늦어졌습니다.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었던 전 소속사는 광고모델 계약이었기에 당연히 전 소속사로 모델료가 입금이 되었고, 소속사 계약 만료 후 김태희 배우 개인에게 입금이 되었습니다. 

전 소속사 및 김태희 배우 본인도 매출에 대한 세금을 신고했고 성실히 납부했지만, 전 소속사 법인이 아닌 배우 본인의 개인 매출로 보아야 한다는 서로간의 이견으로 인해 세금 관련된 추가적인 부분을 납입하였을 뿐입니다 

이에 어떠한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으며 다만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하여 성실히 납입 완료했다는 사실을 명확히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