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6:02
연예

'케이콘 2023 태국' 라인업 공개…뱀뱀부터 아이콘까지 '확정'

기사입력 2023.02.03 14:16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KCON(케이콘)’이 오는 3월 ‘KCON 2023 THAILAND’ 개최를 앞두고 쇼 라인업을 전격 공개했다.

CJ ENM은 오는 3월 18일과 19일 양일간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KCON 2023 THAILAND’(이하 ‘케이콘 2023 태국’)에 에이티즈(ATEEZ), 뱀뱀(BamBam), (여자)아이들((G)I-DLE), 아이콘(iKON), INI, 있지(ITZY), JO1, 케플러(Kep1er), 케이큐 펠라즈 2(KQ Fellaz 2), 엠비셔스(Mbitious), 피원하모니(P1Harmony), 템페스트(TEMPEST), TNX, TO1, 영재(GOT7), 에잇턴(8TURN)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아티스트 나열 ABC 순)

태국 및 아시아 전역 압도적 인기 ‘뱀뱀(BamBam)’-‘(여자)아이들’부터 ‘케이콘’ 처음 찾는 엠비셔스까지... 풍성한 DAY 1!

첫날 쇼 라인업에는 태국은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압도적 인기를 자랑하는 아티스트부터 케이콘 쇼 무대를 처음 밟는 아티스트까지 풍성한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뱀뱀(BamBam)은 태국 현지의 폭발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보유한 명실상부 태국의 대표 아이돌이다. 국내에서도 음악적 역량을 발휘 중인 것은 물론 각종 방송, 연예 활동을 종횡무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독보적인 기획력과 퍼포먼스로 글로벌 신드롬을 형성한 실력파 대세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출연도 기대포인트다. 지난해 ‘TOMBOY’와 ‘Nxde’로 연달아 히트작을 낸 (여자)아이들이 어떤 무대로 ‘케이콘 2023 태국’을 빛낼지 기대감을 높인다.

보이그룹의 활약도 기대된다. 출연을 알린 아이콘은 폭넓은 대중성과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글로벌 그룹으로, ‘리듬 타’, ‘사랑을 했다’ 등 아이콘만의 색채가 짙은 히트곡들로 국내를 넘어 많은 해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본을 넘어 태국에서도 높은 인기와 화제성을 얻고 있는 글로벌 보이그룹 JO1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난 ‘KCON 2022 JAPAN’에서 글로벌 팬들과 먼저 만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에이티즈의 ‘동생 그룹’ 케이큐 펠라즈 2가 남다른 무대를 준비 중이다. 첫날 쇼 무대에 오를 피원하모니는 지난 20일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미국 12개 도시 라이브 투어 ‘P1ustage H : P1ONEER’를 진행하며 독보적인 글로벌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케이콘’ 첫 출연인 아티스트들도 활약을 앞두고 있다. 지난 2022년 Mnet ‘비 엠비셔스’에서 스페셜 크루로 시작돼 글로벌 화제성을 모은 ‘스트릿 맨 파이터’를 기점으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엠비셔스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준비 중이며, 2023년 첫 신인 보이그룹이자, 글로벌 데뷔쇼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만나며 화제몰이 중인 에잇턴 또한 자유분방한 에너지의 무대로 ‘케이콘 2023 태국’을 찾는 K-POP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K-POP 글로벌 대세 아이돌부터 케플러·TO1… 차세대 K-POP 주자 한자리 모이는 DAY2!

둘째날 쇼 라인업 역시 첫째 날만큼 화려하다. 우선 최근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200에 입성하며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글로벌 대세 아티스트 에이티즈가 ‘케이콘 2023 태국’을 찾는다. 

에이티즈는 국내 첫 싱글 앨범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SPIN OFF : FROM THE WITNESS)’로 빌보드 200에 7위로 입성했고, 2주 연속 차트인하는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대세 아이돌의 면모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태국 유명 래퍼 겸 프로듀서 F.HERO와 작업한 싱글 ‘IRREPLACEABLE(이리플레이서블)’로 태국 등 음원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리며 GOT7에 이어 솔로 아티스트로도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영재(GOT7)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첫날 쇼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뱀뱀(BamBam)이 ‘KCON 2023 태국’에서 영재(GOT7)와 만나 보여주게 될 특별한 시너지도 기대된다.

폭발적 상승세의 보이그룹들도 만날 수 있다. 파워풀한 무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글로벌 보이그룹 INI와 밝은 에너지와 파워풀한 무대로 글로벌 루키로 성장하고 있는 템페스트가 태국 팬들의 마음을 훔칠 준비에 나선다. 템페스트는 올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남자아이돌’ 부문과 제 32회 서울가요대상 ‘아이돌플러스 뉴스타상’을 수상하는 등 대세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4세대 대표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TNX, 그리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과 만나고 있는 슈퍼 루키 TO1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내달 컴백 일정을 확정한 TNX는 한 단계 성장한 음악 색깔을 예고하며 벌써부터 기대를 높인다. 미니 4집 ‘UP2U’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탄 TO1까지 이들이 선보일 무대가 벌써부터 전세계 K-POP팬들의 마음을 달구고 있다.

글로벌을 사로잡은 대세 걸그룹들도 ‘케이콘 2023 태국’ 쇼 둘째날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16개 지역 19회 규모의 데뷔 첫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진행 중인 있지(ITZY)가 출연을 확정해 기대감을 높인다.

있지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미니앨범 '체셔'로 2연속 밀리언셀러 달성과 함께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체셔'까지 모든 활동곡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를 억대 반열에 올리며 GEN-Z POP의 선두주자로서 글로벌 대세감을 제대로 확인시키고 있다. 연일 기록적 음반 판매량과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며 활발히 활동 중인 케플러도 출연을 알렸다. 케플러는 지난 2022년 데뷔 직후 태국 Worldwide iTunes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하며 독보적 라이징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Mnet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