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2:14
연예

'76세' 스필버그, 골든글로브 2관왕…'에브리씽'→'블랙팬서2' 약진 [종합]

기사입력 2023.01.11 16:50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제8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노익장을 과시한 가운데, 소수인종 배우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1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비벌리 힐튼 호텔에서 제8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후보로 올라있는 비영어영화상 부문의 수상 결과에 많은 영화팬들의 관심이 모였다.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인도)와 '서부 전선 이상 없다'(독일)와 함께 수상 후보로 거론되던 '헤어질 결심'이었지만, 트로피는 '아르헨티나, 1985'(아르헨티나)에게 돌아갔다.

'폴리나', '7일 간의 정상회담' 등을 연출한 산티아고 미트레 감독의 신작 '아르헨티나, 1985'는 1985년 아르헨티나 독재 정권에 맞섰던 변호사들의 실화를 다룬 작품이다.



드라마 부문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여우주연상(미셸 윌리엄스), 음악상 등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던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신작 '더 파벨만스'는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하면서 2관왕에 올랐다. 스필버그는 수상 후 세상을 떠난 부모님을 언급하면서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마틴 맥도나 감독의 '이니셰린의 밴시'는 강력한 경쟁작이던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를 누르고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을 가져갔고, 이와 함께 각본상, 남우주연상(콜린 패럴)을 수상하면서 3관왕을 달성했다.

다니엘 콴, 다니엘 샤이너트 감독의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뮤지컬·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양자경)과 남우조연상(키 호이 콴)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과 감독상, 여우조연상(제이미 리 커티스), 각본상 후보에도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다.



안젤라 바셋은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면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뿐 아니라 마블 코믹스 원작 영화에 출연한 이들 중 최초의 골든글로브 트로피를 안게 됐다.

이전까지 히어로영화에 출연한 배우들 중 골든글로브에 후보로 오른 이들은 잭 니콜슨('배트맨'), 히스 레저('다크 나이트'), 라이언 레이놀즈('데드풀'), 호아킨 피닉스('조커') 등 총 4명이었고, 이 중 라이언 레이놀즈를 제외한 이들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히스 레저와 호아킨 피닉스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이외에 영화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은 '타르'의 케이트 블란쳇이 수상했고, 영화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은 '엘비스'의 오스틴 버틀러가 수상했다.

또한 주제가상은 'RRR'의 '나투나투'(Naatu Naatu)가, 장편 애니메이션상은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기예르모 델 토로)가 수상했다.

이하 제8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수상자(작)

◆영화 작품상(드라마): '더 파벨먼스'(스티븐 스필버그)
◆영화 작품(뮤지컬·코미디): '이니셰린의 밴시'(마틴 맥도나)
◆영화 감독상: 스티븐 스필버그('더 파벨먼스')
◆영화 각본상: 마틴 맥도나('이니셰린의 밴시')
◆영화 여우주연상(드라마): 케이트 블란쳇('타르')
◆영화 남우주연상(드라마): 오스틴 버틀러('엘비스')
◆영화 남우주연상(뮤지컬·코미디): 콜린 패럴('이니셰린의 밴시')
◆영화 여우주연상(뮤지컬·코미디): 양자경('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영화 남우조연상: 키 호이 콴('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영화 여우조연상: 안젤라 바셋('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영화 음악상: 저스틴 허위츠('바빌론')
◆영화 주제가상: '나투나투'(Naatu Naatu)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
◆비영어영화상: '아르헨티나, 1985'(아르헨티나, 감독 산티아고 미트레)
◆장편애니메이션상: 기예르모 델 토로('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
◆세실 B. 데밀 상: 에디 머피

◆TV 작품상(드라마): '하우스 오브 드래곤'
◆TV 작품상(뮤지컬·코미디): '애봇 앨리멘트리'
◆TV 미니시리즈 작품상: '화이트 로투스'
◆TV 여우주연상(드라마): 젠데이아 콜먼('유포리아')
◆TV 남우주연상(드라마): 케빈 코스트너('옐로우스톤')
◆TV 여우주연상(뮤지컬·코미디): 퀸타 브런슨('애봇 엘리멘트리')
◆TV 남우주연상(뮤지컬·코미디): 제레미 앨런 화이트('더 베어')
◆TV 미니시리즈, 영화 남우주연상: 에반 피터스('다머')
◆TV 미니시리즈, 영화 여우주연상: 아만다 사이프리드('드롭아웃')
◆TV 미니시리즈, 영화 남우조연상: 폴 월터 하우저('블랙 버드')
◆TV 미니시리즈, 영화 여우조연상: 제니퍼 쿨리지('더 화이트 로투스')
◆TV 남우조연상: 타일러 제임스 윌리엄스('애봇 엘리멘트리')
◆TV 여우조연상: 줄리아 가너('오자크')

사진= EPA/연합뉴스, 골든글로브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