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7:47
스포츠

메시vs반다이크 대격돌...양 팀 모두 백3 시스템 가동 [네덜란드-아르헨 라인업]

기사입력 2022.12.10 03:14



(엑스포츠뉴스 도하, 김정현 기자) 리오넬 메시(PSG)와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네덜란드와 아르헨티나가 10일(한국시간) 카타르 알 다옌에 위치한 루사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8강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네덜란드는 3-4-1-2 전형으로 나선다. 안드리스 노페르트 골키퍼를 비롯해 나단 아케, 버질 반 다이크, 팀버가 백3를 구성한다. 윙백은 달레이 블린트와 덴젤 둠프리스가 맡고 중원은 프렝키 더 용, 마르틴 더 룬이 맡는다. 2선에 멤피스 데파이가 나와 최전방에 나서는 스티븐 베르흐바인, 코디 각포를 돕는다.

아르헨티나는 3-5-2 전형으로 맞선다.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 골키퍼를 비롯해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니콜라스, 오타멘디,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백3를 구축한다. 윙백은 마르코스 아쿠냐와 나후엘 몰리나가 맡고 중원은 알렉시스 맥알리스토, 엔조 페르난데스, 로드리고 데 파울이 지킨다. 최전방엔 훌리안 알바레스와 리오넬 메시가 나와 득점을 노린다. 

네덜란드는 최전방에 베르흐바인이 돌아와 각포와 투톱을 형성한다. 아르헨티나는 백3를 들고 나와 중원 숫자를 늘려 강력한 중원싸움을 예고했다. 



사진=네덜란드, 라인업11 SNS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