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14:40
연예

"나쁜 의도 없어"…레드벨벳 슬기, 선과 악의 공존 '28 Reasons'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2.10.04 18:00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레드벨벳 슬기가 '28 Reasons' 선과 악이 공존하는 자아를 노래했다.

4일 슬기는 첫 솔로 앨범 '28 Reasons'(투애니에잇 리즌스)를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 '28 Reasons'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8 Reasons'는 레드벨벳으로 데뷔한 슬기가 8년 만에 공개한 첫 솔로앨범이다. 레드벨벳 활동을 비롯해 레드벨벳-아이린&슬기, GOT the beat(갓 더 비트) 등 다양하게 활동한 슬기는 첫 솔로 앨범으로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매력 표현했다.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28 Reasons'를 비롯해 'Dead Man Runnin''(데드 맨 러닝), 'Bad Boy, Sad Girl'(배드 보이, 새드 걸), 'Anywhere But Home'(애니웨어 벗 홈), 'Los Angeles'(로스앤젤레스), 'Crown'(크라운)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28 Reasons'는 그루비하고 묵직한 베이스와 휘파람 소리가 시그니처인 팝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를 향한 순수한 관심과 짓궂은 장난기를 모두 가진 선과 악이 공존하는 캐릭터가 등장, 우리의 관계를 둘러싼 수많은 이유들에 대한 궁금증을 던지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널 망친 28 Reasons 몰라도 돼 / 나쁜 의도 없어 내겐 / 도망칠 28 Reasons 다 아는데 / 왜 또다시 내게 기대", "낯선 끌림 무기력한 너를 봐 Feel so bad / 천국을 보여 줄게 / I'm not the devil 마음껏 더 원망해 I don't care / 망가질수록 나를 원해" 부분에서 슬기의 강한 몰입력이 엿보인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꿈 속에서 펼쳐지는 자아 갈등을 판타지적으로 풀었다. 슬기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연기까지 선보이며 '올라운더'의 면모를 드러냈다.

앞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슬기는 "자아 갈등을 겪는 인물이 트레일러에서 나오는 캐릭터와 연결이 된다. 꿈을 꾸면서 머릿속에서 선과 악이 대립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광활한 로케이션에서 찍어 보기도 했고 퍼포먼스에 집중을 해서 멋있게 담아보려고 했다"고 소개했다.

한편, 슬기의 첫 솔로 앨범 '28 Reasons'는 4일 오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