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2:31
사회

사회복지사-보육교사, 4월 개강…취득방법, 장학혜택 및 다양한 이벤트에 대하여

기사입력 2011.04.14 14:14 / 기사수정 2011.04.14 14:14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인터넷 강의로 주부, 회사원도 전문 자격증 취득

1. 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가?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진 이유는 무엇일까? 학점은행제를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학점이수를 할 경우, 자격증 취득은 물론 고등학교 졸업자에게는 학위취득(전문학사학위, 학사학위)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그동안 여러 사정상 공부의 꿈을 접었던 주부, 회사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소지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경영학과등 학위도 받을 수 있다.

더욱이 불안정한 현대 사회에서 믿을 수 있는 것은 자기계발을 통한 방법뿐이라는 ‘평생교육’의 인식이 확대되면서 미래유망직종으로 선정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정부는 전국 시․도․군․구의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배치 의무화'를 시행하여 1,800명이었던‘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2011년 3만명으로 확대 배치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2011년 복지 지출액이 100조원을 넘어서게 되며 이는 정부 수립 이후 최대 수치고, 비율로도 (전체 예산 대비) 28%로 역대 최고가 될 것이다”고 발표하였다.

보육분야에 있어서도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아동의 성장과 교육을 전문가에게 맡기려는 부모들이 증가하면서 보육교사 또한 부족 직업군으로 분류되고 있다. 더욱이 보육교사는 앞으로는 17과목으로 5과목 늘어날 전망이어서 1년 안에 취득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해야만 유리하다고 한다.

2. 취득방법은?

에듀플러스교육원의 관계자에 따르면 전문대졸업자 이상은 사회복지사는 14과목, 보육교사는 12과목을 100% 온라인으로 수강하면‘무시험’으로 쉽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교육원으로 정보만 확인하려던 사람들도 상담 후 바로 수강 신청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학점은행을 통해 80학점(27과목)을 이수하면 학위취득까지 동시에 이루어져 못다이룬 학업의 꿈을 학점은행제를 통해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국가공인 자격증이나 독학사제도를 통해 기간, 비용단축도 가능하기 때문에 전화 상담을 통해 최단기간의 수강플랜을 짤 수 있다고 한다.

3. 4월 개강?

일반 대학은 3월 개강을 놓치면 기회가 없지만, 학점은행제는 다르다. 4월 개강이 있기 때문에 망설이다가 신청을 못한 사람들에게도 올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문이 열려 있다.

4. 어떤 이벤트가 있는가?

학점은행제 전문교육기관인 에듀플러스교육원은 최근 이러한 추세에 맞춰 자격증을 취득방법을 알아보려는 사람들의 문의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하고 있다. 이와 같이 자격증 취득 열풍이 불면서 교육원은 장학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로 보답하고 있다.

에듀플러스교육원(edu-plus.or.kr)은 철저한 1:1 담임제로 일상생활에 바쁜 직장인 및 주부들에게는 출석관리와 학사관리를 통해서 편안하게 학점이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고 수강과목, 수강방법, 수업내용 등에 관한 전반적인 학습을 도와주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게 나타난 전문교육기관이다. 수강신청 및 상담은 홈페이지(edu-plus.or.kr) 또는 대표번호 02)753-5555로 받아 볼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