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4.14 09:52 / 기사수정 2011.04.14 09:52
보톡스로 아름다운 V라인, 각선미 찾을 수 있어
[엑스포츠뉴스] 요즘 많은 연예인들이 하의실종 패션을 선보이면서 대중들도 하의실종 패션에 합류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늘씬한 각선미를 만들기 위해 여성들은 각고의 노력을 펼치고 있는데 미운 종아리 알통은 쉽사리 사라질 생각을 하지 않는다.
또한 V라인이 대세를 이루면서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양악수술이나 돌려깎기와 같은 수술법이 있기는 하지만 수술 이후 수반되는 고통을 견뎌낼 용기가 없는 여성들이 많다. 또한 수술 이후 붓기나 통증이 생각보다 꽤 지속되기 때문에 직장인 여성이라면 수술 결정을 하기가 더욱 힘들다.
그런데 종아리 알통과 사각턱으로 고민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주름에 효과적이라고 많이 알려진 보톡스가 종아리 알통과 사각턱 고민을 해소 하는데도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 보톡스의 근육 축소 원리를 이용
보톡스 필러전문 미앤미클리닉 이현일원장(수원점)은 “보톡스를 정제한 뒤 소량으로 정확한 부위에 주사하면 근육 축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턱 근육 발달로 인한 사각턱과, 종아리 알통에 주사하면 근육 축소 효과로 인해 V라인, 늘씬한 각선미를 가질 수 있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사각턱 및 종아리 보톡스 시술은 모두 간단한 주사 시술로 진행되며, 시술시간은 5분~10분 사이로 매우 짧다. 또한 시술 이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도 걱정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사각턱 보톡스의 경우, 2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6~8주 사이에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종아리 보톡스는 근육의 이완보다는 부피가 줄어야 하기 때문에 약 한 달 정도 지나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종아리의 굵기가 얇아지는 시술이 아닌, 울퉁불퉁 닭다리형의 튀어나온 종아리 근육을 축소 시켜 라인을 잡아주는 시술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보톡스 시술은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하는데, 보통 3~6개월 효과가 지속되고, 6개월~1년 사이에 추가시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시술이 반복될수록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점점 주사빈도가 줄어든다.
◇ 필러나 고주파 마사지를 병행하면 효과 커
사각턱의 경우, 턱 근육이 커져서 사각턱이 된 경우가 많지만 정면의 턱이 무턱 인 경우 상대적으로 양 옆의 턱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이때는 필러를 이용하여 무턱을 교정해주는 시술을 함께 받으면 좋다.
또한 고톡스 시술이라고도 불리는 고주파 마사지를 통해 턱과 종아리의 지방, 노폐물의 분해를 촉진하고 리프팅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이중의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미앤미 이원장(수원점)은 “그러나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정품, 정량의 보톡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부작용을 초래한다. 따라서 보톡스 시술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은 보톡스 시술에 대한 다양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병원에 내원해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