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카라 출신 니콜이 신곡 '유에프오'로 8년 만에 국내 가요계에 돌아왔다.
27일 정오 니콜의 새 디지털 싱글 '유에프오(YOU.F.O)'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유에프오'는 니콜이 8년 만에 국내에서 발매하는 신곡. 새로운 사랑의 감정을 우주에 비유, 'U.F.O (미확인 비행물체)'와 'You will find our galaxy'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았다.
국내에서 8년 만에 솔로 활동에 나선 니콜은 한층 성숙해진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겠다는 각오. 공개된 신보에서 니콜은 여름에 잘 어울리는 리듬감 있고 그루비한 멜로디의 신곡으로 한층 뚜렷해진 음악색을 자랑했다.
또한 청량하고 세련된 무드의 신곡과 니콜의 여전히 비주얼이 어우러져 이목을 모았다. 그는 지난 2007년 카라로 데뷔해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은 바. 신곡에는 그간의 내공과 새로운 분위기를 모두 담아내며 성공적 복귀를 알렸다.
8년 만에 돌아온 니콜은 발매에 앞선 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여러 궁금증에 답했다. 이날 니콜은 "세대가 바뀌기도 했고, 제 자신을 어떻게 잘 녹여낼 수 있을까도 고민했다"고 달라진 트렌드에 걱정했던 부분을 솔직하게 밝히기도 했다.
니콜은 "익숙함과 새로운 트렌드에 잘 맞춰 만들어낸 것 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며 만족감을 표한 바. 그의 말처럼 트렌디한 비주얼에 친숙한 음악으로 한국 팬들에게 인사를 전한 니콜의 복귀가 반갑다.
사진=니콜 '유에프오'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