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유채훈이 '팝 싱어'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유채훈은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Podium(포디움)'을 발매한다.
'지휘대'라는 뜻의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은 유채훈의 섬세한 표현력을 중심에 두고 만들어졌다. 타이틀곡 '별의 기억'을 비롯해 '산책', '꽃', '숨', 유채훈의 자작 시를 가사로 담아낸 '이대로 여름' 등 그동안 테너로서 보여준 음악과 다른 '팝 싱어' 유채훈으로서의 섬세한 감성을 들려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별의 기억'은 유채훈의 아련한 감성을 극대화하는 서정적이고 감미로운 보이스와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작, 편곡에 작곡팀 피노미노츠와 조셉케이가 뭉쳤으며, 작사로는 나얼, 최백호, 정엽과 협업했던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 에코브릿지가 참여해 유채훈만을 위한 완성도 있는 웰메이드 곡을 완성해냈다.
한편, 유채훈은 자신의 첫 미니앨범 'Podium' 발매를 기념해 'YOU CHAEHOON : Podium' 타이틀로 6일부터 31일까지 7월 한 달간 패션 편집숍 십화점에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오는 23일부터는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로 서울, 부산, 전주에서 단독 콘서트도 진행한다.
사진=모스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