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22:11
연예

데뷔 10주년 엑소, ‘최애돌’ 1억 투표수 달성…기부요정 등극

기사입력 2022.04.11 15: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그룹 엑소(EXO)가 지난 8일 데뷔 10주년을 맞이하여 아이돌 팬덤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당일 투표수 1위를 달성하고, 제313대 기부요정으로 선정되었다.

엑소의 커뮤니티에서 팬덤 'EXOL(엑소엘)'은 상단에 직접 만든 배너를 장식하고  '#10YearsWithEXO', '#엑소엘과_엑소가_함께_걸어온_10년' 해시태그와 함께 10주년 축하를 이어갔다. 또한 당일 투표수 1억을 넘기며 축하하는 마음을 담은 팬덤의 영향력을 보여주었다.

엑소의 10주년은 그다음 날에도 이어졌다. 지난 9일 오후 7시 10주년을 맞이하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팬 이벤트를 개최해 팬들과 만났다. 팬 이벤트는 Beyond LIVE를 통해 온라인으로 동시 생중계되었으며, 멤버 수호, 시우민, 디오, 카이, 세훈이 참석했다.

팬 이벤트를 통해서 엑소는 “데뷔 10주년이 잘 와닿지 않았는데 팬 여러분과 함께 하니 실감이 난다. (중략) 10주년도 함께 축하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가능한 한 빨리 좋은 음악과 무대로 돌아오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멋진 모습으로 보답할 테니 오래 함께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제313대 기부요정이 된 엑소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국내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과 코로나19로 고립된 위기 가정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엑소는 '최애돌'을 통해 그룹으로만 누적 3,550만 원을 기부했다.

한편, 엑소가 리얼리티로 돌아왔다. 군 복무 중인 멤버를 제외하고 수호, 시우민, 디오, 카이, 세훈의 남해 여행기를 담은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 남해 편’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 웨이브(wavve)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 = 최애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