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16:17
사회

사회복지사 · 보육교사, 집에서 '학점은행제'로 취득하자

기사입력 2011.03.21 14:20 / 기사수정 2011.03.21 14:20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최근 사회복지분야의 중요성으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은 학력에 제한이 없고, 취득 방법이 까다롭지 않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격증 따기에 동참하고 있다.

학점은행전문교육기관 시간제수업 등록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대학 또는 전문대학 재학 또는 휴학 중인 자다. 

한국원격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분야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을 위한 강좌가 개설돼 있다.
 
취득 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의 시간제수업을 이수해야 한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은 1년에 한번 시행하는 국가시험을 별도로 치러야 한다.
 
또한, 아동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함께 각광받고 있는 보육교사 2급 취득도 가능하다.
 
보육교사 2급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 등 총 36학점(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이 밖에도 학사편입, 학사학위를 준비하는 사람도 온라인강의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학사편입의 경우 일반편입에 비해 수월하고, 학교별로 학생 정원의 일정 비율을 의무적으로 선발하고 있어 경쟁률이 낮은 편이다.
 
그밖에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원격교육원 홈페이지(kedihaksa.co.kr/)에서 실시간 문자 상담, 메신저 실시간 상담, 온라인 상담, 전화상담(1566-9141) 등으로 문의할 수 있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