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8:21
연예

[엑:스피디아] 이성경, 오랜 연인과 이별...김나영 '그 한마디' (명작뮤비)

기사입력 2022.03.12 12:10




영화보다 더 영화 같았던 추억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는 엑스포츠뉴스만의 코너입니다. 당대 최고의 히트곡들을 떠올리고, 인기 스타들의 풋풋하고 신선한 과거 모습을 함께 추억해보는 '명작뮤비'. <편집자주>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이별의 날이 점점 다가옵니다. 차마 헤어질 수 없다고 외쳐보아도 우리의 거리는 점점 멀어질뿐입니다. 돌아갈 수 없는 시간이 그저 야속하기만 한 '명작뮤비'를 소개합니다. 



이번 '명작뮤비'는 지난 2018년 11월 발매된 김나영 두 번째 정규 앨범 '이너(inner)'의 타이틀곡 '그 한마디'입니다. 이별을 마주한 여자의 심정을 담은 노랫말과 웅장하고 쓸쓸한 반주 여기에 김나영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입니다. 

"날 떠나가지 말아 줘 그 말이 뭐 그리 / 날 잊지 말아 달라고 그 말을 또 못 했어 / 그 한마디가 난 바보 같이 / 진심을 전하지 못해 다시 또 작아져" 

"난 이대로 너를 떠나 보낸다면 안될 것 같아 정말 / 네가 있어야 해 네가 있어야만 하니까"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이별 앞에 무너지는 여자의 심경이 섬세하게 담겨있는데요. 한 번이라도 이별의 경험을 가진 이라면 답답하고 힘든 마음을 공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성경이 출연해 뱀파이어와 인간의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펼쳤습니다. 작품 속 뱀파이어로 변신한 이성경은 남자가 젊은 시절부터 백발의 노인이 될 때까지 사랑을 이어갑니다. 

뱀파이어인 이성경은 조금의 변화도 없이 여전히 젊고 아름다운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지만, 그의 연인은 예전 모습과 다른 얼굴이 되었죠. 이성경은 점점 변하는 그의 모습을 지켜보며 가슴 아파하고, 영원한 이별을 직감합니다. 



이성경은 결국 찬란한 빛을 받으며 극단적인 마지막을 암시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영상 말미, 밝은 햇살 아래 두 사람의 다정한 미소와 따뜻한 뒷모습이 담겨 먹먹한 감동을 안깁니다.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이성경은 풍부한 감정 연기로 주목 받습니다. 인간과 슬픈 사랑에 빠진 뱀파이어의 가슴 시린 사랑을 절절하게 표현, 한 편의 영화 같은 이야기를 탄생시켰습니다. 또 영원히 젊음과 아름다움을 유지할 것 같은 이성경의 미모 역시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크게 일조했습니다. 

이성경은 새하얀 피부와 특유의 요정 같은 이목구비 그리고 밝고 사랑스러운 에너지로 많은 사랑 받고 있죠. 모델로 데뷔해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를 통해 배우로 변신한 후 '치즈인더트랩' '역도요정 김복주' '멈추고 싶은 순간:어바웃 타임' '낭만닥터 김사부2' 등을 통해 입지를 굳혔습니다. 



현재는 오는 4월 첫 방송하는 tvN 새 금토드라마 '별똥별' 출연을 앞두고 있는데요. 스타들을 빛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리얼한 현장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물인 '별똥별'에서 이성경은 매니지먼트 홍보팀장 오한별 역을 맡아 시청자들을 찾을 예정입니다. 특히 톱스타로 등장하는 김영대와 티격태격 로맨스 케미를 예고해 기대를 더하고 있습니다. 



한편 김나영은 '홀로' '어땠을까' 등 히트곡을 발표하며 자신만의 발라드 감성을 더욱 공고히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 '태양의 후예' '김비서는 왜 그럴까' '그해 우리는' 등 인기 드라마 OST 가창에 참여하며 감동을 더해줍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감정을 노래하는 김나영의 명품 보컬리스트 행보를 기대해 봅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앨범 재킷, 뮤직비디오, 소속사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