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정보] 제25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오는 17~19일까지 사흘간 SETEC(3호선 학여울역)에서 열린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
www.ikfa.or.kr)와 소상공인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외식, 도소매, 서비스, e-biz, 제조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125개 업체, 200개 브랜드가 348개 부스 규모로 참여한다.
이에 외식 프랜차이즈의 대표 주자 강남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이하 강남샤브)가 제25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강남샤브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강남샤브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고, 더불어 가맹점 개설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창업상담 및 사업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 예비 창업자들에게 일대일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강남샤브의 메뉴 시식기회를 통해 실제 강남샤브의 특화된 메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강남샤브의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인기비결, 성공노하우 등을 공개한다.
강남샤브는 부대찌개와 철판메뉴를 중심으로 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샤브샤브와 칼국수, 매운낙지와 매운삼겹살, 족발, 보쌈, 돈까스 등 다양한 메뉴로 고객의 선택 폭은 물론 매출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타 브랜드와는 차별성을 띠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연말부터는 부천 오정점을 시작으로 월 충주 연수점과 천안 북면점을, 2월엔 마포 성산점과 창원 마산점, 인천 주안점을, 3월엔 예산점, 송파점, 성남점 등의 가맹점 오픈 열풍이 불어닥쳐 이번 박람회에서 더욱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강남샤브의 백성복 대표는 "최근 가족단위 외식문화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며 "사회적 트렌드를 읽어 메뉴의 다양화와 계속해서 신 메뉴 개발로 가맹점주들의 영업활성화는 물론 고객들에게 강남샤브만의 독특한 메뉴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많은 창업박람회 참가로 더 많은 창업자들에게 강남샤브만의 장점과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랜차이즈업계 최대 행사인 올해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외식, 도소매, 서비스, e-biz, 제조 등 다양한 업종의 125개 업체 2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전체 부스는 381개. 탄탄한 유통시스템, 미래를 보는 마케팅, 뛰어난 순발력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치킨, 보쌈, 족발)가 총 출동한다.
예비창업자는 집중적인 상담을 통해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가려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