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9:51
사회

성공적인 가맹 사업을 위한 필수 조건

기사입력 2011.02.22 16:57 / 기사수정 2011.02.22 16:57

엑스포츠뉴스 기자
전략으로 승부하는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삼가에프씨컨설팅




도입 30여 년을 맞은 국내 프랜차이즈업계는 전에 없는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글로벌 경제 위기 이후 창업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데다 정부의 프랜차이즈사업 활성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가 나타나며 지원에 나서자, 불경기에 잠재된 창업수요까지 들고 일어나며 그야말로 창업 붐을 이루고 있다.
 
한편,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최근에는 외식업을 중심으로 특화된 맛과 노하우, 고객 선호도를 인정받은 매장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리뉴얼 되는 사례 역시 늘고 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는 개인 외식사업과는 판이하다.
 
더욱 치밀한 운영계획과 마케팅력 없이는 아무리 검증받은 맛과 명성을 지녔다 하더라도 프랜차이즈로서의 성공을 낙관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시행착오 등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치열한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롱런할 수 있는 우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들의 도움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바르고 알찬 정보 제공, 효과적인 창업컨설팅으로 창업자들은 물론 프랜차이즈 업계의 오피니언리더로 신뢰를 쌓아온 온 삼가에프씨컨설팅(대표, 김경창 www.changuptoday.net)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선진화된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도입, 프랜차이즈 본사들에 새로운 성공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삼가에프씨컨설팅의 인큐베이팅 사업은 유망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와의 제휴 파트너십을 통한 본사의 아이템 개발과 기획, 브랜드 론칭은 물론, 본사와 가맹점의 운영시스템 구축 등을 총괄 지원하는 것.
 
업계 최고 수준의 풍부한 경력 실무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큐베이팅팀은 기존 브랜드의 컨셉 재설정, 홍보마케팅 강화, 신규 가맹점 개설 활성화와 같은 가맹 본사의 실제 수익개선을 위한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삼가에프씨컨설팅은 창업시장에서 그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과, 이수근의 soolzip, 토마토아저씨, 델리앤젤라또, 월선네 등 다양한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사업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 토마토아저씨, 델리앤젤라또의 경우 기존 언론홍보는 물론 바이럴마케팅과 함께 다양화된 홍보방법을 이용,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을 진행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삼가에프씨컨설팅의 인큐베이팅은 가맹 본사와 창업자, 가맹점의 철저한 'win-win' 사업모델을 고안하고 제안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시 입지, 상권, 창업자의 운영 능력 등을 세밀하게 검증하고 보완해 완벽한 성공창업 계획을 리드한다.
 
또한, 가맹 본와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교육서비스, 브랜드 이미지 관리, 온-오프라인 언론매체를 통한 효과적인 홍보로 매출 상승과 함께 브랜드의 가치를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
 
삼가에프씨컨설팅 김경창 대표는 "국내 프랜차이즈산업은 급변하고 있다. 더욱 전문적인 노하우와 선진화된 시스템이 요구되는 때이다. 업계 동향을 정확히 읽고, 가맹 본사와 창업자, 일반 소비자들의 니즈를 유기적으로 조합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수익모델을 제시하는 것이 저희 인큐베이팅사업의 핵심이다. 가맹 사는 물론, 일반 창업자들이 함께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