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블랙핑크 리사가 2021년 43주 차 가온 소셜차트 솔로가수 1위에 올랐다.
가온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리사는 2021년 43주 차 가온 소셜차트 TOP2에 올랐다. 집계 기간은 10월 17일에서 10월 23일까지였다.
가온 소셜차트는 각 소셜미디어 인기도를 종합한 차트다. 집계의 대상이 되는 소셜미디어는 YouTube(유튜브), TikTok(틱톡), V LIVE(V라이브), Mubeat(뮤빗), 마이셀럽스 소셜지수다.
주요 소셜미디어 집계를 기반으로 순위를 발표하는 차트에서 전체 2위에 오른 것. 이는 솔로가수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이러한 순위는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블랙핑크 리사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LALIS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3억 뷰를 돌파했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LALISA’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4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 수 3억 회를 넘어섰다.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 또한 음원이 공개된 지 한 달이 넘었음에도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서 54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 차트서 5위까지 오르며 인기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아울러 리사가 참여한 디제이 스네이크(DJ Snake)의 신곡 'SG'도 최근 발표돼 각종 글로벌 차트서 인기 순항 중이다.
사진 =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가온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