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1:01
연예

부산국제영화제·봉준호 감독, '2021 국가브랜드대상' 문화부문 수상

기사입력 2021.10.08 06:40 / 기사수정 2021.10.08 03:44


(엑스포츠뉴스 부산, 김유진 기자) 부산국제영화제(이사장 이용관, 집행위원장 허문영)가 2021년 국가브랜드대상 문화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가브랜드대상은 국제사회에서 국가브랜드 제고와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기여한 기업·기관·개인·서비스를 대상으로 선정위원장 이장호 감독을 비롯한 국가브랜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된다. 

올해 국가브랜드대상 문화부문에는 부산국제영화제와 영화감독 봉준호가 선정됐다. 부산국제영화제는 매년 해외영화계에 한국영화를 소개해 세계화에 기여한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한국영화공로상을 시상하고, '영화도시 부산'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하는 등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 및 국가 위상을 높인 바 있다.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은 "국가브랜드대상 문화부문 수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게 하는 자극제가 될 것이다. 봉준호 감독과 함께 수상자로 선정돼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또 "전 세계 영화인들이 부산국제영화제를 아껴주셔서 감사하다. 부산이라는 도시 브랜드의 가치를 넘어 국가 브랜드 위상 제고에 공헌하고 있다고 인정해주신만큼 더 세계적인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난 6일 개막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사진 = 부산국제영화제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