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8:39
연예

헐리웃 키즈, 한국의 끼로 날다 (6일 방송)

기사입력 2011.02.01 18:27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한국인이 끼면 흥행에 성공한다'


할리우드의 새로운 공식, 한국의 끼로 할리우드를 점령한 이들의 도전과 성공. 

별들의 도시 할리우드, 그곳엔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몰려든다. 그런데 세계 최고의 인물들이 이끈다는 할리우드 산업. 그 리더 중에 한국인의 활약이 눈부시다.

ABC 방송국의 캐스팅 총괄 부사장 켈리 리, 심슨가족의 후속 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패밀리 가이'의 총감독 피터신, 작년 세계 최고의 흥행을 올린 아바타 제작에 참여한 토마스 신 등 셀 수 없이 많은 한국인들이 발군의 실력으로 부와 명예를 거머쥐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미국에서 성장한 이민 2세인 코리안 아메리칸들이다. 예전에는 한인사회에서도 의사나 변호사가 최고의 직업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부상하면서, 많은 인재들이 할리우드로 진출한 것.

이들은 한국인 특유의 섬세함과 끼, 그리고 다양한 문화를 접한 독특한 경험을 무기로 삼아 최고의 자리로 향하고 있는 것이다. 2000년도 후반부터 예전에 없이 우리나라의 배우와 가수들이 할리우드로 진출한 것도, 이들의 힘이 크게 작용했기 때문이다.

SBS 스페셜에서는 이들이 활약에 주목해, '헐리웃 키드, 한국의 끼로 날다'를 선보인다. 본 프로그램은 할리우드를 점령한 한국인들을 소개하고, 그들의 성공비결과 세계 시장 진출의 노하우를 알아본다.

이를 통해 시청자에게 우리가 모르는 그들의 세상을 소개함과 동시에 그들이 가진 한국인의 자긍심을 소개한다. 방송은 2월 6일(일) 밤 11:00 ~12:00.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