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5:29
연예

'당신 얼굴 앞에서' 제74회 칸영화제 호평 "홍상수 영화 중 가장 감동적"

기사입력 2021.07.17 17:42 / 기사수정 2021.07.17 17:42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홍상수 감독의 26번째 장편 영화 '당신 얼굴 앞에서'가 제74회 칸국제영화제 칸 프리미어 부문을 통해 첫 공개된 후 해외 매체들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해외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당신 얼굴 앞에서'가 제74회 칸영화제 칸 프리미어 부문(Cannes Premiere)을 통해 지난 15일 오후 3시(현지 시간 기준)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됐다.

영화제 공식 사이트에서는 영화에 대해 "서울의 비 오는 뒷골목과 술잔 안에 외로움이 가득 담긴 비좁은 술집들을 돌아다니며, 홍상수 감독은 인간관계의 복잡성에 대해 끝없이 탐구한다"라고 소개했다.

또 공식 상영 직후 해외 매체들은 "이번 시나리오와 연출은 홍상수 감독의 영화 중 가장 감동적이다. '당신 얼굴 앞에서'는 서울이라는 도시에 보내는 러브 레터며, 한 여자의 몸과 마음의 기쁨 넘치는 현존에 대한 뛰어난 인물 탐구다"(Sight & Sound), "아마도 이 영화는 그의 작품 중 가장 정직하고 감동적인, 마음 아프면서도 동시에 밝은 영화일 것이다, 서툴지만 그러나 순수하고 아름다운, 상옥이 언젠가 기타로 연주할 것 같은 멜로디처럼"(MICROPSIA)라는 평을 이어갔다. 

또 영화는 칸국제영화제 상영 전부터 미국, 대만, 브라질, 일본, 영국 등 해외 각국에 선판매 돼 관심을 모았다.

'당신 얼굴 앞에서'가 초청된 칸 프리미어 부문은 칸에서 놓치고 싶지 않은, 전 세계적으로 저명한 감독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섹션으로 올해 새롭게 신설됐다. 

홍상수 감독의 영화가 칸영화제에 초청된 것은 '강원도의 힘'(1998, 주목할만한시선)을 시작으로 '당신 얼굴 앞에서'까지 11번째다.

함께 공개된 '당신 얼굴 앞에서'의 해외 공식 포스터는 한쪽 팔을 감싼 채 어딘가를 응시하는 한 여자(이혜영 분)의 모습을 포착했다. 영화는 배우 이혜영, 조윤희, 권해효 등이 출연한다.

'당신 얼굴 앞에서'는 하반기 국내 개봉한다.

사진 = 화인컷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