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상훈 인턴기자)네덜란드와 체코가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네덜란드는 28일(이하 한국시각) 헝가리 부다페스타의 푸스카스 아레나에서 체코와 유로2020 16강전을 갖는다. 네덜란드는 경기에 앞서 선발명단을 발표했다.
네덜란드는 3-5-2의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마르텐 스테켈렌뷔르흐 골키퍼가 골문을 지킨다. 백3에는 데일리 블린트-데 리흐트-스텐판 더 브레이가 위치한다. 그 위에는 반 안홀트-프렝키 더 용-바이날둠-마르텐 더 룬-덴젤 둠프리스가 출격한다. 최전방 공격수로는 도니엘 말런과 멤피스 데파이가 나선다.
네덜란드를 상대하는 체코는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토마스 바칠리크 골키퍼가 장갑을 낀다. 그 위에는 파벨 카데라벡-토마시 칼라스-온드레이 첼루카-블라디미르 쿠팔이 위치한다. 체코의 허리는 슈첵-토마시 홀레시가 책임진다. 2선은 페트르 세프치크-안토닌 바락-루카스 마소푸스트가 구성한다. 페트릭 쉬크가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해 네덜란드 골문을 노린다.
네덜란드는 유로2020 C조에서 조 1위로 16강 티켓을 얻었다. 체코는 유로2020 D조에서 3위를 기록했다. 다른 조의 3위와 비교해 승점이 앞서 16강 티켓을 따냈다. 과연 두 팀 중 유로2020의 여정을 이어갈 팀은 어디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사진= 네덜란드 대표팀 공식 인스타그램
김상훈 기자 shkim188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