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솔지가 ‘이 구역의 미친X’ OST에 참여했다.
솔지가 세 번째 주자로 참여한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이 구역의 미친X’ OST ‘이런 위로’는 1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솔지의 ‘이런 위로’는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와 아름다운 풍경처럼 펼쳐지는 편곡이 인상적인 곡이다. 사람의 마음을 정화시키고 감동시키는 노랫말 또한 이 곡의 또 다른 감상 포인트다. 또 곡의 흐름에 따라 감미롭고 부드럽지만 절제된 감정을 폭발하는 솔지의 뛰어난 완급조절이 역시 돋보인다.
‘이런 위로’는 극 초반 마주치기만 하면 언성을 높였던 노휘오(정우 분)와 이민경(오연서 분)이 서로를 점차 알아가면서 오해를 허물고 추억과 기억을 공유하는 사이로 발전하는 극 전개와 함께 삽입되며 드라마의 몰입도를 배가시킬 예정.
‘복면가왕’, ‘듀엣가요제’ 등 다양한 음악 경연 프로그램에서 수차례 뛰어난 가창력을 입증했던 솔지는 솔로 가수로서 ‘오늘따라 비가 와서 그런가 봐’를 발매해 대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성공적인 홀로서기를 시작했다. 이후 라디오, 예능 프로그램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 또한 특유의 섬세하고 깊은 감정선을 녹여낸 매력적인 목소리로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 극의 몰입도와 공감지수를 최고조로 이끌며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솔지가 OST에 참여한 ‘이 구역의 미친 X’는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분노조절 0%의 노휘오와 분노유발 100%의 이민경 이른바 ‘이 구역의 미친 X’를 다투는 두 남녀의 과호흡 유발 로맨스 작품. 매주 월, 화, 수요일 오후 7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