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5:55
자유주제

[이 시각 헤드라인] 넥서스S 공개…이동윤 양악수술

기사입력 2010.12.07 12:00 / 기사수정 2010.12.07 12:00

온라인뉴스팀 기자
- 12월 7일 오후 12시 헤드라인



▶ 구글-삼성전자, 진저브레드 탑재된 넥서스S 출시

구글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이 탑재된 '넥서스S'가 최초로 공개됐다.

구글은 6일(미국 현지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전자와 공동 개발한 '넥서스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새버전 진저브레드(2.3)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넥서스S의 기본사양은 1Ghz 허밍버드 프로세서, 4인치 WVGA(800X480) 수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5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VGA급 전면 카메라, 16GB의 내장메모리, NFC(근거리무선통신 기술: 10cm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서 단말기 간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 가속센서, 디지털 컴파스, 조도센서, 근접센서 등을 탑재했고, 블루투스v 2.1 + EDR, 와이파이 802.11 b/g/n, DLNA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자이로 센서를 갖춰 사용자가 상하좌우로 움직이며 실감나는 게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3D 그래픽, HD급 영상 지원 등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제공된다.

구글 모바일 플랫폼 부문 부사장 앤디 루빈은 "구글이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넥서스 S를 개발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진저브레드를 탑재한 훌륭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신종균 사장은 "삼성과 구글은 소비자들이 최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왔다"며 "삼성과 구글의 파트너십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넥서스S는 오는 16일부터 미국의 베스트바이 매장 또는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20일부터는 영국의 카폰 웨어하우스 매장도에서도 판매를 실시한다.



▶ '개콘' 이동윤 양악수술로 '훈남' 변신

KBS '개그콘서트' 뮤지컬로 가창력을 인정받았던 개그맨 이동윤이 양악수술 후 뮤지컬 배우로 돌아왔다.

이동윤의 소속사 BM 엔터플랜은 이동윤이 양악수술 후 건강한 모습으로 뮤지컬에 도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동윤은 최근 '뮤지컬 온에어'에 출연, 뮤지컬 배우의 꿈을 이루게 됐다.

'뮤지컬 온에어'의 프레스콜 이후 양악수술 후 훈남 뮤지컬배우로 변신한 이동윤의 모습에 팬들의 관심이 폭주했다.

수술을 하게 된 동기에 이동윤은 "자장면 먹을 때 단무지 한번 제대로 씹어 먹어 보는 게 소원이었다"며 소박한 대답으로 의료진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이동윤은 3급 부정교합으로 악관절이 심해 음식물을 제대로 씹지 못했다.

이동윤은 양악수술 후 교정을 시작, 건강한 외모를 가질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호감형 얼굴로 변신, 뮤지컬 무대에도 설 수 있게 됐다.

이동윤은 "수술 후 3달이 지났다. 뮤지컬 연습도 하고, '개그콘서트' 아이디어도 짜고 있다"며 "본집인 '개콘'으로 빨리 돌아가고 싶다"며 개그콘서트로의 복귀를 희망했다.



▶ 장신위, 팬사인회에서 기습공격 당해…'이럴 수가'

중국의 유명 가수인 장신위가 기습적인 성추행을 당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중국 현지 언론은 "잡지 '남인장'의 표지 촬영을 기념해 12월 3일 열린 장신위의 팬 사인회에서 한 남성이 그녀에게 사인을 받는 척 하다 갑자기 가슴을 만지고 달아났다"고 보도했다.

관계자들은 즉시 그를 잡기 위해 나섰으나 정체 불명의 남성은 재빨리 인파 속으로 들어가 종적을 감추고 말았다.

이 사건은 현장에 있던 사람들에 의해 사진으로 공개되었고 누리꾼들에 의해 전세계가 주목하게 되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럴 수가", "미치지 않고서야 저런 짓을 할 수 없다", "저것이 말로만 듣던 슴만튀인가", "중국다운 대인배 남성이다"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