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대표 강다니엘)는 ‘카페 드 커넥트’ 정상 영업 개시를 알렸다.
그들은 “카페 드 커넥트는 4월 8일(수요일)부터 정상 영업합니다”라고 안내한 뒤 “방문 시 마스크 착용과 매장 내 비치된 손 소독제 사용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했다.
카페 드 커넥트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영업을 중단한 상태였다. 여러 번 영업 중단 연장을 진행한 뒤에 정상 영업 개시를 선언한 것. 물론 방문 시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속도제를 사용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을 해야하는 점은 변함이 없다.
이와 같은 공지에 강다니엘 팬들과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였다.
한편, 가수 강다니엘은 봄날처럼 화창한 미니 1집 2주 차 활동을 마무리했다.
지난 3월 24일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사이언)'을 발매한 강다니엘은 '컴백쇼'부터 '인기가요'까지 꽉 채운 1주 차 활동을 마친 데에 이어, SBS MTV '더 쇼'부터 MBC M '쇼 챔피언', KBS2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아리랑TV의 '심플리 케이팝'은 물론, MBC 표준 FM '아이돌라디오'와 KBS Cool FM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까지 음악방송 프로그램과 라디오를 넘나들며 더욱 풍성한 2주 차 활동을 마쳤다.
2주 차 활동이 시작되자마자 트로피 소식이 연이어 들려왔다. SBS MTV '더 쇼'에서 타이틀곡 '2U(투유)'로 첫 트로피를 거머쥔 후 KBS '뮤직뱅크'와 MBC '음악중심'에서 연달아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1위를 차지한 강다니엘은 매 소감마다 "다니티(강다니엘 공식 팬클럽 이름)에게 감사하다"라며 영광을 돌렸고, "모두들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며 희망의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13주 차 가온차트에서도 높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미니 1집 ‘CYAN’이 앨범 차트에서 1위, 타이틀곡 ‘2U’는 다운로드 차트와 BGM 차트에서 1위에 랭크 되어 3관왕의 영예를 얻게 된 것. 강다니엘은 음악 방송 프로그램과 온·오프라인 앨범 차트를 휩쓸며 이 봄을 사로잡은 '인간 이온음료'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2주 차 활동을 마친 강다니엘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첫 번째 미니 앨범 활동 마무리에 들어간다. 오는 7일 SBS 파워 FM '최화정의 파워타임'과 MBC M '쇼 챔피언'을 마지막으로 이번 활동을 종료할 예정이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카페 드 커넥트SNS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