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3:32
연예

'비욘드 출신' 도형, '사풀인풀' OST 참여…소향-나윤권 잇는 '미친 가창력'

기사입력 2020.01.16 10:22 / 기사수정 2020.01.16 10:24

신효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신효원 인턴기자] 가수 도형이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의 OST에 참여한다.

도형은 지난 2007년 그룹 비욘드로 데뷔해 '얼마나', '미칠 듯..(feat.진주)'을 통해 실용 음악 전공자들에게 '바이블'이라고 불리며 큰 사랑을 받은 보컬리스트이다. 안정적인 가창력과 부드러운 감성으로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너로도 활동하기도 한 도형은 지난 2015년 '삐딱해 (Feat.CiaNo)'를 통해 홀로서기에 성공했으며 이후 'With U', '향기만 남아' 등 다양한 음원 활동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 

최근 도형은 음원차트에서 강렬한 기세를 보이는 인기 작곡가 마크툽(Maktub)의 '불면증'과 'Subway Girl'에 보컬로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OST는 안녕하신가영의 '123 사랑'을 시작으로 소향의 '길', 어쿠스틱 콜라보의 '어떻게 해', A.C.E(김병관&찬)의 '시작', 디아망의 'Remember me', 나윤권의 '내가 해줄 수 있는 일', 윤여규 '나쁜 사랑 (BAD LOVE)', 진원의 '한걸음 또 한걸음'까지 웰메이드 OST로 사랑받고 있다. 이어 도형이 부르는 OST가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KG컴퍼니, 엔라이크

신효원 기자 shw12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