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2:05
연예

남극 환경보호에 나선 펭수…남극참치로 남극 살리기

기사입력 2020.01.09 09:55



‘EBS 연습생’ 펭수가 남극 환경보호에 나선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남극 환경보호를 위한 펭수 컬래버 참치캔 ‘남극펭귄참치(이하 남극참치)’ 패키지 한정판을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남극참치는 참치 마니아인 펭수가 평소 즐겨 먹는다고 밝혔던 참치캔이다. 남극참치는 원래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지만 이번 컬래버를 통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돼 출시된다. 남극참치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W재단의 글로벌 기후협약 실천 캠페인 HOOXI(후시)에 기부된다.

남극참치 패키지는 남극참치 5캔과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펭수참치’ 1종으로 구성됐다. ‘펭수참치’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펭수의 재치 있는 어록이 담긴 총 15종의 디자인 제품으로 구성됐다. 알록달록한 색감과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재미를 더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동원F&B는 남극참치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을 진행한다. 남극참치나 펭수참치 인증샷에 필수 해시태그(#튜게더 #펭수의고향을지켜주세요)를 달아 SNS에 업로드해 소비자들이 남극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펭수는 EBS 연습생 신분으로 각종 방송과 라디오 출연은 물론 광고와 패션계까지 종횡무진하며 압도적인 화제성과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펭TV'는 구독자수 177만명을 자랑한다.

그 높은 화제성에 펭수는 각종 광고는 물론이고 연말연시 시상식, 재야의 종소리 타종 행사 등 바쁜 스케쥴을 소화하고 있다.

동원참치와 펭수의 컬래버는 이번 남극참치 패키지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TV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동원F&B는 ‘남극참치’는 동원참치와 펭수의 컬래버 소식이 알려진 이후 고객들로부터 출시 요청이 제일 많았던 제품이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제품 구현에 나섰다. 최근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한 어업과  환경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이번 ‘남극참치’가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동원 참치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