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2:59
연예

최강희, 세계환경의 날 홍보대사로 선정

기사입력 2010.05.19 10:20 / 기사수정 2010.05.19 10:20

남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남지현 기자] 최강희가 2010 세계환경의 날 한국 홍보대사로 발탁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www.unep.or.kr/wed/2010)의 메인 모델로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엔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의 연간 계획 중 가장 중요한 날인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2010 세계환경의 날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는 한국인들이 환경 문제를 직시하고, 지속가능하고 공정한 개발을 위한 변화의 주체자가 될 수 있도록 힘과 의지를 불어넣고자 제작되었다.

최강희는 2010 세계환경의 날 한국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2010 세계환경의 날 영문 홈페이지에 등장했던 유엔환경계획 친선대사 지젤 번천에 뒤지지 않는 상큼한 포스를 과시했다. '세계환경의 날' 공식 티셔츠와 청바지의 편안한 차림으로 사진 촬영에 임한 최강희는 베테랑 모델다운 다양한 표정과 재치 있는 상황 연출로 촬영 관계자들의 칭찬을 한 몸에 받았다는 후문이다.

평소 친환경 스타로도 잘 알려진 최강희는 "최근 기상 이변 등으로 인한 전 세계적 환경 문제가 극심하다고 체감할 정도로 지구가 많이 아픈 것 같아 무척 속상하다. 세계환경의 날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사람이 환경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유엔환경계획 친선대사인 지젤 번천에 대해서는 "멋진 분인데 더 멋져 보인다. 유명인들이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일이라면 많이 참여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최강희는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모델로 등장하는 것 이외에도 한국의 환경영웅(http://unep.or.kr/wed/korheroes.html) 카테고리에 필자로 참여해 생활 속 친환경 실천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전하게 된다.

이 밖에도 세계환경의 날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에는 환경을 위한 30가지 착한 습관과 세계환경의 날 이벤트 등이 소개되며 국민이 환경의 날을 함께 참여하고 축하할 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을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키이스트]



남지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