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브랜뉴뮤직이 선보이는 5인조 아이돌 AB6IX가 본격적인 데뷔 예열에 돌입한다.
오는 18일 AB6IX는 데뷔 전 리얼리티 '브랜뉴보이즈'를 Mnet을 통해 공개한다.
AB6IX는 결성 전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았던 팀이다. 팀의 구성원 5명 중 4명이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 상당한 인기를 구가했다. 맏형 임영민을 비롯해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 등 4명은 각자 뚜렷한 개성과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방송 종료 후 임영민과 김동현은 듀오 MXM을 결성, 앨범 발매 및 콘서트 등을 열면서 활발히 활동했다. 박우진과 이대휘는 워너원으로 뽑히면서 1년 6개월간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확실한 캐릭터성을 가진 4명의 멤버에 새로운 멤버로 전웅까지 합류, AB6IX가 모습을 드러내게 됐다. 전웅은 'Stray Kids' 방송 당시 YG팀으로 등장한 바 있다.
5인조로 확실하게 구성을 마무리한 AB6IX는 리얼리티 '브랜뉴보이즈'를 통해서 5명의 케미와 이들의 일상 등을 가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이미 짧게 공개된 예고편의 반응부터 상당히 뜨겁다. 이미 K CON, 드림콘서트 등 굵직한 행사 참여를 확정하며 상반기 기대주로 떠오른 AB6IX에 관심이 쏠린다.
한편 '브랜뉴보이즈'는 오는 18일 오후 9시 30분 방송하며, AB6IX는 오는 5월 데뷔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브랜뉴뮤직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