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3 01:35
사회

우표, 이제 온라인에서 구입하세요

기사입력 2009.12.28 16:34 / 기사수정 2009.12.28 16:34

한송희 기자

- 우정사업본부, 새해부터 국민이 편리하게 우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 도입할 예정

[엑스포츠뉴스LIFE=한송희 기자] 내년부터 온라인 내용증명 서비스가 실시되고 인터넷으로 우표를 발행할 수 있게 된다. 또 전입신고 시 우편물 전송 신청에 동의하면 이사 간 주소로 우편물을 전송해준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 민)는 새해부터 국민이 편리하게 우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온라인 내용증명 서비스 제공=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에 접속해 문서를 접수하면 우편물제작센터에서 내용증명 절차를 거친 후 받는 사람에게 우편이나 이메일로 발송해준다.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 24시간 인터넷으로 내용증명 문서의 신청이나 재발급, 열람할 수 있다.

▲온라인우표 서비스 도입=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에 접속해 우편요금을 지불하고 개인 프린터에서 온라인우표를 출력해 우편물에 부착하면 된다. 우편봉투에 직접 온라인 우표를 인쇄해도 된다. 우체통이나 우체국에 접수하면 받는 사람에게 배달해준다. 우표 문양은 2차원 바코드 기술을 활용해 위조나 변조를 막는다.

▲주민등록 전입 신고시 이사 간 주소로 우편물 전송=주민등록 전입신고서에 ‘우편물 전송’ 신청에 동의하면 주소이전 신고로 자동접수 처리돼 보내는 사람이 옛 주소로 우편물을 보내도 새 주소에서 받을 수 있다.

▲찾아가는 우체국 이동창구 운영=대형트럭을 개조한 우체국 이동창구를 운영함으로써 금융, 우편 등 우체국 창구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와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 입출금 서비스 및 공과금 수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에서 택배를 접수할 수 있는 우체국 택배 취급점을 운영하고, 우정사업의 모든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2.0 기술을 반영한 홈페이지를 구축한다.



한송희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