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지난 20일(현지시각) 삼성전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19’를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와 ‘갤럭시S10 시리즈’를 포함하여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워치 엑티브, 갤럭시버드, 갤럭시핏 등을 공개했다.
갤럭시S10 시리즈는 갤럭시S10e(보급형), 갤럭시S10(기본형), 갤럭시S10 플러스(고급형) 모델로 총 3종을 이루고 있으며 3월 8일 전 세계 순차 출시한다. 갤럭시S10 5G는 3월 시판예정이며 ‘갤럭시폴드’ 는 2분기에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언팩 2019 행사 이후 ‘갤럭시S10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구매 카페 ‘핫딜폰’은 갤럭시S10 사전예약 진행과 더불어 ‘갤럭시 시리즈’ 구형 모델을 대상으로 재고 소진작업에 나섰다.
내용에 따르면 핫딜폰은 갤럭시S10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 사전예약을 진행하여 갤럭시S10 공기계, 12개월 요금지원, 단말기 반액지원, 갤럭시버드, 10인치 태블릿PC, 제주도 왕복권,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사은품을 혜택으로 내걸었다. 또한, 최근 구형모델을 대상으로 이통 3사 및 제조사의 공시지원금 상향, 출고가 인하에 힘입어 추가 할인을 적용하여 판매 중이다.
재고정리 모델은 갤럭시S8, S9 플러스, 노트8, 노트9, LG V35, LG G7, 아이폰X, 6S 등이 있으며 전부 재고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진행 된다. 관계자는 “갤럭시S8과 S9플러스는 10차 재입고 진행이 될 정도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공시 상향 된 갤럭시노트8, 노트9 등도 인기 급상승 중이다.” 라고 전했다.
핫딜폰은 네이버 회원 수 27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카페로 갤럭시노트7부터 사전예약을 꾸준히 진행 해오면서 사전예약 전문 사이트로써 입지를 다져왔으며 오늘의 핫딜, 세컨 디바이스 컬렉션, 워치워치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유명해진 사이트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핫딜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