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1:44
연예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 일본 박스오피스 20주 연속 장기 상영

기사입력 2019.02.08 18:32 / 기사수정 2019.02.08 18:32

한정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한정원 인턴기자] 국내 개봉을 앞둔 애니메이션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감독 코사카 키타로)이 일본 현지 개봉 이후 입소문에 힘입어 20주 연속 장기 상영을 기록했다.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은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을 연출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것은 물론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너의 이름은.'과 동일 부문 2관왕을 수상했다.

지난 2018년 9월 일본 현지에서 개봉한 이 영화는 개봉 3주차부터 형성되니 입소문을 바탕으로 역주행 흥행을 시작, 남녀노소 불문 전연령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2019년 2월 1일 기준, 20주차 상영을 기록했다. 장기 상영이 어려운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 4달이 넘게 극장 상영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이례적인 현상으로, 이는 SNS가 만들어낸 입소문의 결과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트위터를 중심으로 시작된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에 대한 입소문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호평 트윗으로 폭발적인 기세를 보이며 역주행 흥행을 견인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훌륭했다. 몇 번을 웃고 울었다. 연출과 기술력 이야기 모두 정말 뛰어난 작품이다. 끝나지 않았으면, 이 주인공을 좀 더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극찬했으며 이 트윗을 시작으로 트위터 상에 영화에 대한 추천과 리뷰가 줄을 이었다. 또한 영화 팬들은 다양한 팬아트를 게시하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일본 현지에서 장기 흥행의 힘을 보여주고 있는 '옷코는 초등학생 사장님!'은 2월 27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주)미디어캐슬

한정원 기자 jeongwon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