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21:58
연예

'땐뽀걸즈' 박세완, 비참한 현실에 좌절…물 속으로 뛰어들다

기사입력 2018.12.11 09:36 / 기사수정 2018.12.11 09:38

박소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희 인턴기자] '땐뽀걸즈' 박세완이 비참한 현실에 또 다시 좌절했다.

10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땐뽀걸즈'에서는 댄스스포츠 대회에 나간 거제여상 땐뽀반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다리를 다친 혜진(이주영 분)을 대신해, 여장을 한 승찬(장동윤)도 함께 무대에 올랐다. "이번 대회 내한테 진짜 중요하다"는 시은(박세완)의 부탁에 자연스럽게 무대를 이어갔지만, 아이들의 연이은 실수로 공연은 엉망진창이 됐고 수상에 실패하고 말았다. 뿐만 아니라 다음날 조회시간 거제여상의 각 교실에는 땐뽀반의 공연영상이 방송됐고 전교생의 비웃음을 샀다. 

혜진은 진심을 담은 편지를 써서 시은의 책상에 넣어뒀다. 하지만 시은은 혜진이 이 모든 사태의 원인이라고 생각하며 원망했고, 편지를 쓰레기통에 버렸다. 이를 본 혜진은 교실을 박차고 나갔다. 

여러 악재가 겹치며 우울감에 빠진 시은에게 땐뽀반 아이들은 "우리 땐뽀반 계속 하자"라며 후원금을 받기 위해 거제 시내에로 나섰다. 그러던 중 남자친구 태선(연제형)이 영화제에서 단편 영화를 상영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시은은 엄마 미영(김선영)에게 "엄마, 내 서울 간다. 남자 만나러"라며 태선의 만류에도 서울로 나섰다.

하지만 서울에서 시은이 마주한 현실은 상상과는 달랐다. 태선의 영화는 형편없었고, 그는 환상속의 멋진 영화감독이 아닌 영화과 학생일 뿐이었다. 게다가 초라한 태선의 모습과 자신의 미래가 겹쳐보이자 괴로웠다. 태선에게 이별을 고하고 멍하니 거리를 떠돌던 중, 가출 청소년으로 오해를 받아 경찰에게 발견됐고 이는 엄마 미영에게까지 알려졌다. 그렇게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길, 엄마와 말다툼을 벌이다 핸드폰은 박살났고, 결국 미영은 "엄마는 니를 포기한다. 스무 살 넘으면 취업을 하던지 결혼을 하던지, 알아서 이 집에서 나가라"라고 선언했다.
 
그런데 뜻밖의 희소식이 들려왔는데, 땐뽀반을 후원하겠다며 승찬의 아빠 동석(장현성)이 학교를 방문한 것이었다. 그는 "얼마 전에 거제여상 댄스스포츠 반이 인터넷에서 억수로 화제가 됐다 카던데요. 그 영상을 본 임원분이 그러시대예. 이미 잘하는 애들이 아니라, 저런 아들을 후원해줘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청소년 후원이다"라며 회사 행사에서 공연을 해줄 것을 조건으로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땐뽀반은 다시 활기를 찾고 공연 준비에 돌입했다. 모든 걸 포기한 순간에 찾아온 행운에 시은은 "나의 에너지의 근원은 낙관이 아닌 비관이고 희망이 아닌 우울이며, 이 불안을 껴안고 앞으로 나아가야한다"는 걸 깨달았고, 한 걸음 성장했다. 

이날 시은과 승찬의 풋풋한 썸도 시작됐다. 함께 영화를 보러가서 잔뜩 들뜬 승찬을 보며 "어쩌면 누가 누굴 좋아한다는 거, 별로 대단한 거 아닐지도 모른다. 그냥 주변에 있는 적당한 사람이랑 하는 게 연애잖아"라며 그를 밀어냈지만, 시은도 이미 승찬을 향한 마음이 시작됐다. 시은은 고백을 받으려면 여지를 줘야 한다는 예지(신도현)의 조언에 따라 "내도 좋아하는 사람이 생길 수도 있을 거 같다"라며 학교에서 마주친 승찬을 공연에 초대했다.

시은의 행복한 고등학교 생활이 펼쳐지나 싶었지만 열심히 준비를 마치고 도착한 공연장은 아이들이 공연을 하기에 적절한 분위기가 아니었다. 설상가상으로 시은이 취객에게 이끌려 간 곳에는 동석 앞에서 무릎을 꿇고 사정을 하는 엄마 미영이 있었다. 

시은을 보고 놀란 미영은 속상한 마음에 "지금 여기서 뭐하는 거냐고"라며 윽박질렀고, 시은 역시 "대학 갈라고 하는 기다. 장학금 준다캐서. 엄마가 안 보내준다며. 그래서 내 힘으로 갈라고 하는 기다 됐나"라고 소리치며 공연장을 뛰쳐나갔다. 로비에서 마주친 승찬도 미워보였고, 자신을 부르는 아이들과 바닥에 쓰러져 있는 엄마를 모른 척 하고 싶었다. 비참한 현실을 견딜 수 없던 시은은 결국 물속으로 뛰어들었고, 과연 앞으로 이 상황을 어떻게 해쳐나갈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땐뽀걸즈'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2TV

박소희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