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지난주부터 진행했던 전 세계 최대 쇼핑시즌 ‘블랙 프라이데이’ 을 명목으로 진행되는 세일 이벤트가 12월 첫째 주 대부분 막을 내린다. 보통 우리나라는 이 시기에 블랙 프라이데이를 명분으로 재고 소진 작업을 하게 되는데, 과연 각 판매 업체들은 어떤 품목을 얼마나 할인 된 가격에 내놓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여기 ‘매일 매일이 핫딜’ 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27만 명의 네이버 회원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핫딜폰’ 은 블랙 프라이데이 마지막 재고 떨이 이벤트 품목을 공개했다.
핫딜폰에서 진행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마지막 세일 이벤트 품목은 갤럭시S8, LG V30, 갤럭시S9, 아이폰7, 갤럭시노트8,9, LG V35, LG V40을 포함하여 총 20여 종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부 출고가 기준 최소 50%부터 100% 할인이 적용되어 판매되며 제휴카드 할인 등 눈속임 할인이 아닌 실제 가격에서 할인 된 금액으로 판매 중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카페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갤럭시S8과 LG V30이며 이유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0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회원들 구매 욕구를 크게 자극 시키고 있다.” 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아이폰XS, 맥스, XR 구매 시 사은품으로 시중가 10~20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애플 정품 에어팟’ 을 사은품으로 지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핫딜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