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02:07
연예

[엑's 현장] "초심 잃지 않을 것" 뉴이스트W가 보여준 끝없는 팬 사랑

기사입력 2018.11.26 17:25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뉴이스트W가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뉴이스트W의 신규 앨범 'WAKE, N(웨이크, 엔)'의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WAKE, N'은 '잠에서 깨어나다'의 의미와 '감정이 깨어나다'의 두 가지 의미를 함께 담았다.  'W, HERE'에서 시작, 'WHO, YOU'로 이어진 뉴이스트W 만의 세계관과 이야기를 연결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이어질 서사 또한 암시하고 있다.

타이틀곡 'HELP ME'는 '너를 간절하게 기다리다 결국 너에게 구조를 요청한다'는 메시지가 담긴 퓨전 팝 R&B 곡으로, 뉴이스트 W가 선보였던 서정적인 가사 표현에 무거우면서도 날카로운 멜로디라는 대조적인 조합을 조화롭게 선보이며 'HELP ME'라는 주제를 색다르게 표현해낸 곡이다.


이날 뉴이스트W는 팬들에 대한 애정을 끊임없이 드러냈다. 5개월 만의 컴백 소감을 묻자 JR은 "매 앨범을 낼때마다 설레고 긴장됐다"며 "팬분들이 좋아해주실까하는 생각도 들고 이번에 활동을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앨범 타이틀곡과 수록곡, 각각의 솔로곡에 대한 설명을 마친 뉴이스트W는 유닛으로서의 사실상 마지막 앨범을 내는 소감에서도 팬에 대한 언급을 잊지 않았다. JT은 "앨범을 낼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신 팬분들과 회사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 저희가 함께 할 수 있는 것 자체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렌과 JR은 25일 진행된 V라이브를 통해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렌은 "'어둠 속에 빛이 되는 존재'라고 말했다"며 "저희가 어떻게 보면 어둠이라고 말할 수 잇는데 손을 내밀어준 존재라고 생각한다. 매번 감사하다"고 전했다. JR은 "러브 분들이 있기에 저희가 무대에 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팬분들이 손을 잡고 계신거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저희도 손을 놓지않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첫 앨범 'W,HERE'에서도 솔로곡을 선보였던 뉴이스트W는 이번 앨범에 솔로곡을 수록하면서 그동안 변화한 부분에 대해 묻자 팬들을 언급했다. 백호는 "전에 비해 상황적으로 많이 나아진 것도 많다. 저희가 그전에는 가질 수 없었던 기회들이 많이 오고 있다"며 "연차에 비해 못해본 것도 많았는데 짧다면 짧은 시간 많은 것들을 할 수 있게 됐다. 앨범에도 저희가 느낄 수 있던 감정을 최대한 표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JR 역시 "저희가 계속 느끼는 감정은 '어떤 것이라도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려야지'라는 마음이 큰 것 같다"며 "그래서 멤버들의 솔로곡을 비롯해 연습을 열심히 한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자 "멤버들이 건강히 활동을 마치는 것"이라고 밝힌 뉴이스트W는 "음원 순위보다는 저희 팬들에게 진심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큰 것 같다. (많은 가수와 경쟁을 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은 없고 오히려 영광이다. 많이 배우겠다"고 겸손한 목표를 밝혔다.

모든 무대를 마친 뉴이스트W는 "초심을 잃지 않는 뉴이스트W가 되겠다"고 말했다. 뉴이스트W는 팬에 대한 끝없는 애정을 밝히며 자신들의 초심을 전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김한준 기자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