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6:15
연예

[엑's 이슈] '열애' 트루디, 컴백 전 이슈몰이 성공→음악도 사랑받나

기사입력 2018.11.07 10:59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Mnet '언프리티 랩스타2'를 통해 주목받았던 트루디가 긴 공백기를 딛고 돌아온다. 

트루디는 7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루드(RUED)'를 발매한다. 트루디의 데뷔 이후 첫 정식 앨범이다. 

트루디는 지난 2015년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윤미래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그는 이후 '쇼미더머니6'에도 지원해 합격했으나 사이퍼 미션에서 실수하며 탈락했다. 트루디는 '언프리티 랩스타2'의 4개의 트랙을 따냈고, JTBC '슈가맨'에 출연해 '많이많이'를 리메이크해 부르기도 하는 등 일부 곡에 참여하기도 했으나 이후 긴 공백기를 가져야 했다. 그의 근황은 음악보다는 패션위크 같은 곳에서 포착됐다. 

대개 음악 서바이벌 등에서 호평을 받은 뒤 즉각적인 앨범이 나오는 것과 달리 트루디는 보다 더 신중하게 오랜 시간 공을 들였다. 이번 신곡 '베리 레어'를 통해 트루디만의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해 내놓는다. 앨범 전반에 대중에게 알려진 트루디가 아닌 뮤지션으로 성장한 그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이외에도 헤이터들을 향한 곡, 트루디가 아닌 '김진솔'로 노래하는 곡 등 여러 트랙들이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앨범 발매 소식을 전한 지난 6일 트루디는 열애 소식으로 온라인을 깜짝 놀라게 했다. 트루디의 남자친구는 다름아닌 야구선수 이대은.

KT 위즈 소속인 이대은은 이른바 훈남 야구선수로 많은 여성팬을 지닌 인물이다. 이대은은 시카고 컵스와 지바롯데 마린스 등을 거쳐 제 1회 WBSC 프리미어 12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해 눈도장을 찍었고 지난 10월까지 경찰 야구단에서 복무했다. 두 사람은 평소 함께 있는 모습이 목격되는 것은 물론 SNS '맞팔'등으로 자연스럽게 사이를 노출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깜짝 열애 소식으로 온라인을 달구며 3년 만의 정식 앨범 출시를 앞두고 이슈몰이에 성공한 트루디가 한층 성장한 음악으로 대중의 귓가 또한 사로잡을 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트루디의 새 앨범 '루드'는 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트루디, 엑스포츠뉴스DB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