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5:40
연예

[쥬크박스] "난 애매한 건 질색"…구구단, 美친 멋쁨 폭발 'Not That Type'

기사입력 2018.11.06 18:00 / 기사수정 2018.11.06 13:28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걸그룹 구구단의 신곡 'Not That Type(낫 댓 타입)'이 베일을 벗었다.

구구단의 세 번째 미니 앨범 'Act.5 New Action'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9개월 만에 그룹으로 돌아온 구구단은 멋지고 당당한 여성을 콘셉트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세련미과 힙한 느낌을 강조하는 '멋.쁨'으로 돌아왔다. 앞서 여러 장의 앨범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재해석했던 구구단은 'Act.5 New Action'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화려한 변신을 꾀했다. 

타이틀곡 'Not That Type(낫 댓 타입)'은 신나는 비트위에 유니크한 신스 사운드와 화려하게 펼쳐지는 브라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곡 안에 부드러움과 강함이 공존하여 더 다채로워진 구구단의 모습을 화려하게 보여주며 '멋쁨'을 한층 더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난 나답게 사랑하는 걸 바래 바래 / 먼저 다가갈래 갈래 넌 거기 있어 baby / 딱 거기 있어 지금 갈게 / 내가 내가 좋아한대 네가 내 맘에 든대 너는 어때 / 난 돌려 표현 못 해 / I'm not that type / 싫다 좋다 그냥 말해 / 대답은 간단하게 심플하게 난 애매한 건 질색' 등의 가사는 카리스마 넘치며 당차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담고 있다.

함께 공개된 'Not That Type'의 뮤직비디오는 어거스트 프록스가 촬영했으며, 특유의 팝스러운 느낌의 톤과 영상미를 강조, 구구단의 개성 넘치고 자유로운 모습들을 마치 패션필름과도 같은 감각적인 이미지신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총 6곡이 수록돼 있으며, 멤버 세정이 작사에 참여한 '너에게'와 빅스의 실력파 래퍼 라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Do it' 등이 수록돼 있어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구구단은 오는 12월 1, 2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gu9udan 1st concert PLAY'를 개최하며 연말까지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구구단 'Not That Type'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