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다시 PC방창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인터넷이 공기처럼 일상화되면서 개인 PC로 부족함을 느끼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 간단한 작업이나 인터넷은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해결하지만, 고사양의 컴퓨터를 필요로 하는 온라인 게임, 특히 가상화폐 등 새로운 아이템들이 등장함에 따라 PC방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게 된 것이다. 이처럼 쾌적한 환경에서 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창업 시장에서도 피씨방창업은 인기 종목으로 급상승 중이다.
기존에 PC방을 운영하던 이들 뿐만 아니라 새롭게 도전하는 이들까지 가세해 피씨방 창업 시장이 뜨겁다. 이에 전문 설비와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피씨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캠프PC방”의 경우 예비 창업자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방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캠프PC방에서는 9월을 맞아 예비 창업주를 위해 창업비용의 9%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수 상관없이, PC 사양 상관없이 무조건 창업비용의 9%를 할인해주며, 창업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투자금에 대한 고민을 대폭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대 7천만원까지 1금융 대출을 지원하며, 교육비, 가맹비는 100% 면제된다. 또한 전단지, 현수막, 배너 등 오픈 홍보마케팅 세트를 무상지원하며, 전 좌석 고급 장패드, 최신 복합기를 무상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 매장 듀얼 네트워크 와이파이 설치, HD CCTV 무상설치, 게이밍존 LED 표찰 무상 지원, 화재배상보험 1년 무상대납까지, 창업주에게 필요한 모든 설비를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캠프 PC방의 창업시스템 및 프로모션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