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삼성전자가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 의 판매 저조로 부진한 스마트폰 사업 2분기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이는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갤럭시S9를 포함한 플래그십 모델 판매 감소 및 마케팅 활동 강화에 따른 비용 증가로 인해 실적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 조기 출시 및 가격 저항 최소화로 실적개선에 나선다.
오는 9일 미국 뉴욕에서 공개되는 갤럭시노트9는 지난 해 8월 23일 공개 된 갤럭시노트8에 비해 약 2주 정도 빠르게 공개 된다. 갤럭시노트9는 4,000mAh 용량 배터리와 6.4인치의 화면 크기, 노트 시리즈의 상징인 ‘S펜’ 에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출시 될 전망이다. 또한, 갤럭시노트9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에서 유지해 가격 경쟁력 확보에 주력한다.
이처럼 가격 저항을 최소화하면서 전작보다 3주 가량 조기 출시하면서 갤럭시S9 부진을 만회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갤럭시노트9 공개일이 다가오면서 매년 신규 스마트폰 출시일 전 진행하는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에 대해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 소비자 평가(KCA) 정식 인증 업체 ‘국대폰’ 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9를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내용에 따르면 국대폰에서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시 큐슈, 다낭, 코타키나발루, 북경, 파타야, 세부, 마닐라, 보라카이 등 동남아, 일본, 중국 무료 해외여행 상품권을 지급하며 여행지는 본인이 직접 선택 가능하다. 또한, 삼성 기어스포츠, 갤럭시탭A6, 갤럭시탭S3, 삼성 노트북5, 갤럭시노트9 공기계, 아이뮤즈 뮤패드 10.1, 제스파 전신 마사지기, 아이나비 맥스뷰, 제스파 눈 마사지기, 기어 아이콘X 2018, 제스파 듀얼파워 발마사지기 등 선택형 사은품을 지급한다. 추가로 가입 유형 상관없이 제주도 2박3일 왕복권(2인), 기본 사은품 20여 종 사은품을 추가 지급한다. 더불어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제조사 사은품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국대폰은 네이버 회원 79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카페로 지난 갤럭시노트7부터 사전예약을 전문적으로 해오면서 사전예약 전문 사이트로써 입지를 다져왔으며 국내 3 이통사 공식 상위대리점을 통해 타 업체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구매 시 걱정할 수 있는 개인 정보 유출 문제는 한국 소비자 평가(KCA) 정식 인증을 거쳤기 때문에 개인 정보 유출 걱정 없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 소비자 평가 KCA 네이버 카페 ‘국대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