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1:35
스포츠

3월 A매치 명단 발표, 손흥민 제외 오재석 최초발탁

기사입력 2016.03.14 10:01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슈틸리케호가 3월 A매치에 손흥민(토트넘)을 소집하지 않았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14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3월 2016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레바논전과 태국 원정경기에 나설 대표팀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예선 G조에서 무패 행진을 달린 대표팀은 이미 최종예선 진출이 확정됐다. 더구나 쿠웨이트와 예선 최종전도 국제축구연맹(FIFA)의 징계로 무산되면서 태국과 친선경기로 대체돼 큰 부담 없는 경기를 펼치게 됐다. 

슈틸리케 감독은 새 얼굴 실험에 열을 올리면서 소속팀에서 입지가 부족한 유럽파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결정했다. 당초 소속팀에서 뛰지 못하는 선수들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던 슈틸리케 감독은 출전 기회가 부족한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기로 생각을 바꿨다.

더불어 A대표팀 경험이 없는 오재석을 최초 발탁하고 카타르로 이적한 고명진을 명단에 포함하며 실험도 놓치지 않았다.

다음은 대표팀 명단.

GK: 김승규(빗셀고베), 김진현(세레소오사카), 정성룡(가와사키프론탈레)

DF: 김진수(호펜하임), 박주호(도르트문트), 김영권(광저우헝다), 곽태휘(알힐랄), 김기희(상하이선화), 홍정호(아우크스부크르), 장현수(광저우부리), 오재석(감바오사카)

MF: 한국영(카타르SC), 기성용(스완지시티), 정우영(충칭리판), 고명진(알라이안),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레퀴야SC), 이청용(크리스탈팰리스), 이재성(전북현대),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FW: 황의조(성남FC), 이정협(울산현대), 석현준(FC포르투)

puyol@xportsnews.com /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제공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